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기적금 금리비교 우와우
    은행금리높은곳 2019. 10. 13. 03:07

    정기적금 금리비교 알아볼까요?


    정기적금이든 정기예금이든 금리때문에 난리도 아니군요.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금리가 너무 낮다보니 금리비교를 통해서 이율을 조금이라도 더 받으려는 사람들이 너무 너무 많습니다.


    보통 1년 정도 많이 하던 정기적금도 조금더 연장하려하거나 또는 시중은행뿐아니라 저축은행 수협 축협 신협 단위 농협 등 다른 금융권의 상품들도 모두 알아보고 있더군요.


    사실 워낙 금리가 낮으니 이자수익이 낮을수 밖에 없으니 제 2금융권에 눈을 돌리고 각종 특판 예금 적금 등 특판상품도 더찾아보고 알아보는 것이겠지요.


    저축은행이나 시중은행이나 금리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아도 저축은행이 조금 더 많은것 같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어디서 알아볼까?


    적금금리비교사이트들 많지요.


    그중에서도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에서 많이 찾아보는데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 볼수도 있구요.


    저축은행 따로 시중은행 따로 구분해서 설펴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 적금만 검색하고 싶다면 국민은행 상품만 따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일일이 인터넷을 돌아다니지 않아 정말 편리하더군요.


    그래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 시중은행 1년 적금 금리 비교 >>





    << 저축은행 1년 적금 금리 비교 >>







    저금리시대 , 시중의 돈은 은행으로 다 들어올까?


    항상 시중의 돈은 재테크를 하려고 준비중인 자금이 몰려 다닙니다.


    부동산이 활황이면 부동산투자쪽으로 몰리고 예금금리가 높은면 예금적금으로 몰리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유없이 빠듯한데 이러한 자금들이 대체 어디서 나오는지 저도 궁금하긴합니다.


    어찌되었든 이렇게 엄청난 자금들이 시중에 떠돌고 있는데요.

    장기간의 저금리기조가 이어져오면서 이러한 자금들이 금리인하가 계속되면 그때도 과연 시중은행에 예치될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은행의 고심도 깊어지게 되는부분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낮지만 금리인하는 더 될수도 있기때문에 만일 더 내려간다면 가입자의 입장에서도 고민이 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마이너스금리는 아니지만 , 저 같아도 돈을 예치해서 수익이 거의발생하지 않는다면 예치를 할지 고민이 될것 같네요.


    만인 다른 투자처가 있다면 은행예금 보다는 다른곳으로 투자를 해볼테니까요.

    은행도 이러한 부분들을 고민했는지 각종 특판예금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도 신규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이란 이유도 있겠지요.

    어쨌든 고객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각종 우대금리 등 혜택을 받으면 조금더 많은 이익을 챙길수 있기때문이지요.







    가장 금리 높은 은행? 자신에게 맞는 유리한 상품


    보통 상품이 기본금리에 각종우대 혜택을 더해서 받을수 있게 구성이 됩니다.


    따라서 가장 금리 높은 은행이 따로 존재한다기 보다는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 , 즉 우대금리를 많이 받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금리를 받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정 계층을 위한 상품, 청년대상 노인대상 군인대상 ,, 비과세혜택 등등 이러한 상품들의 가입이 가능하다면 그것을 선택하고 또 비대면 상품같은 경우 간혹 고금리 특판상품을 내놓기도 하니 그때 가입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특판상품들을 내놓고 있지만 일부는 실질적 혜택을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판매되는 경우 1-2초 만에 판매가 끝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당분간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것 같네요.






    재태크 , 아는 만큼 보인다


    재테크, 얼마만큼 알고 계신가요?


    혹시 정기예금 적금이 전부인것 아닌가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테크 하면 예금 적금정도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일겁니다.

    이외에도 적립식펀드나 주식투자 정도알고 계시는 것이 대부분일거구요.


    재테크상품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각종 주가연동 파생상품  채권 선물 옵션 금투자 .. 등 고위험 고수익상품들이지요.


    이러한 상품에 가입하고 재테크를 하려면 그 상품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전에도 크게 문제가 되었던 큰 손실이 왔던 파생상품에 대해서 그 위험성을 잘 모르고 있던 사람들이 큰 피해를 보았다고 문제가 된 뉴스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상품들은 사실 설명을 들어도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기도하고 ,  또 전문지식이 부족하다보니 투자회사나 은행을 신뢰하고 맡기기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이 발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원금보장이 안되는 상품들이 보통 수익률이 크고 위험률도 동시에 크기때문에 리스크관리가 필요하지요.


    따라서 여유자금이 있다면 , 위험한 상품과 안전한 상품을 잘 섞어 구성하는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과거에 한 조사에서 , 위험한 투자를 한 사람과 안정적인투자를 한사람이 수십년간의 결과에서 수익을 비교했더니 어떠한 결과가 나왔나에 대한 것을 본기억이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안정적으로 투자를 한사람의 수익률이 더 높았다는 결과가 있었다네요.


    하지만 이것은 그 시대상황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수 있는 부분이고 또 미래에도 적용될수 있을지는 모르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세계적인 갑부들의 경우를 보아도 안정적인 투자를 해서 큰 돈을 번것이 아니고 , 결과적으로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를 해서 돈을 불린 사람들이 거부가 되었으니까요.






    100% 모두 맞다고  볼것은 아니지만, 참고는 해볼만 합니다.  


    보통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경우 목돈이 가진 재산의 전부이고 , 만일 이것을 잃게 되면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의 충격이 오겠지요. 당장생활에도 지장이 있을수 밖에 없구요.


    따라서 안정성있게 투자를 할수 밖에 없고 큰 수익을 내기는 힘든 구조입니다. 더 군다나 지금같은 저금리 시기에느 말이지요.

    그러니 안정성을 보고 투자를 해야 한다는 부분도 설득력이 분명있어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결국 재테크에 있어서, 일률적으로 적용하기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보편적인 것을 따르는것이 맞을 수도 있고, 또  용기를 가지고 남들과 다르게 생각해서 크게 성공할수도 있는 것이구요.


    선택은 본인이해야하고, 그리고 책임도 본인에게 있다는것! 꼭 기억해야 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