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인 창업 아이템 소자본이면?
    생활정보 2019. 9. 29. 03:13

    1인 창업 아이템 소자본이면?


    창업비용에 대한 걱정때문에 요즘뜨는 창업아이템이라도 선뜻 나설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창업분야가 참 많습니다. 배달업종부터 빨래방 편의점 무인자판기사업 호프집 카페 커피숍 프렌차이즈창업 치킨집 빵집 .. 등 분야도 많습니다.


    대부분은 요식업에 많이 진출하지만 시간적으로 육체적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창업을 쉽게 생각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지 못한 사람들이 창업을 할경우 더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철저한 창업계획을 세운후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아이템과 자본금의 관계


    1인 창업 아이템을 계획중이라면 자본금을 먼저 생각할텐데요. 


    1000만원 2000만원 3000만원 ~ 오천만원이내 정도부터 적게는 100만원정도까지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업종에 따라 자본금이 많이드는 사업이있고 자본금이 적게 드는 사업이 있습니다.


    프렌차이즈빵집 프렌차이즈 아이스크림 같은경우도 자본금이 생각보다 많이 드는반면 인터넷사업같은 경우는 자본금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기술이 필요하기때문에 자본금이 적게 드는 것이지요.

    하지만 기본적인 사무실이나 이런부분들이 필요하기때문에 초기자본금은 최소 100만원 이상은 필요하겠지요.










    창업비용 , 현실을 고려하자


    간혹 무리하게 창업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크게하면 크게 벌것이라는 기대때문입니다. 혹은 남을 의식해서 크게 사업을 하려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크게 벌리면 크게 벌기도하겠지만 , 반대로 크게 손실을 입을수 있고 회복이 무척어려울수도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따라서 창업은 현실을 반드시 고려해야하고 무리하게 하기보다는 자신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서 현실성있게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했어도 사업은 직장생활과 달리 여건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때문에 항상 보수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물론 공격적으로 경영할지 아닐지는 경영자의 판단이 있어야 하겠지만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보수경영은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주위에서 사업실패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흔히 볼수 있으니 현실의 고려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프렌차이즈창업과 개인매장, 선택은?


    프렌차이즈창업의 장점이라면 개인매장보다 안정성면에서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영업환경과 영업에 대한 부담을 덜수 있기때문이지요.


    반드시 개인매장은 개점시에 개인이 알아서 영업을 해야하고 , 처음에 홍보의 어려움을 거치게 됩니다.

    그래서 얼마후에 폐점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하지만 반드시 이것이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소위 대박집이라고 하는것이 일반매장들이지요.

    또 프렌차이즈라고 항상 안정적인 것도 아닙니다. 간혹 보이는 오너리스크도 있고요.


    결국 , 어떻게 영업전략을 짜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볼것인가 경영자가 판단해보고 결정할 부분인것이지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