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후대책 40 50대 대비 유망자격증 준비 , 자금보다 생활비라도..
    생활정보 2019. 9. 29. 01:48

    노후대책 대비 40 50대준비 유망자격증, 많은 자금보다 생활비보탬되는 자격증이 좋다


    노후를 대비해야할 필요를 많이 느끼는 때가 40대 50대 입니다.


    60대라면 이미 노후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이미 늦은감이 있지요. 


    직장인들이 20대나 30대부터 노후준비를 하고 노후자금을 모은다고 하는데요. 은퇴후에 무엇을 할지 고민을 해서 일까요?



    사실, 20대 30대들은 미래를 크게 생각하기 보다는 현재의 삶을 즐기는 세대입니다.


    따라서 20 30대 젊은층보다는 40대와 50대에서 실질적인 노후준비가 이루어지고 있고 걱정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현실적인 이유로 노후에 대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기성세대 , 노후준비 전혀 안되어있다


    우리나라 기성세대들의 노후준비가 되어있지 않다고 하지요.


    그만큼 현실적인 이유가 크고 , 마음은 있지만 실천에 옮기기가 어려운것이겠지요.


    그렇다고 대책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이미 국민연금 이나 기초연금 등 사회보험 등으로 대책을 마련하는 정부의 노력이 있으나 그것도 완벽하지 못합니다.


    베이비부머들의 은퇴와 그 후세대들의 은퇴후에는 정말 큰 고령화로 인한 사회문제가 남아있으니까요.







    노후 대비책은 없나? , 개인연금과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이 대안된다


    개인들의 문제를 넘어 사회문제가 될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준비를 하여야 할것인데 일차적으로는 개인연금이 방법이 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미리 준비를 해 나가야 하는 부분인 만큼 , 스스로 서둘러야 할것입니다.



    차일 피일 미루다보면 이미 시기가 늦을수 있기때문이지요.


    인식하고 있을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른때일것입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떠오르는 것이 노후대비 자격증입니다.


    요즘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이지요.


    노무사를 준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중장비학원의 중장비운전면허증이나 운전을 배우는 사람도 있구요.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모두다 제2의 인생을 살기 위한 노후대비 자격증을 취득하기위한 것인데요. 50대 60에 은퇴를 한후 100세까지 살기에 너무나 많은 시간이 남아 있기때문지요.


    과거 같았으면 60이면 은퇴를 하고 안정적으로 편안히 살생각을 하겠지만 지금의 상황은 여의치 않습니다.



    자녀들의 결혼부터 결혼자금까지 책임져야하고 손자 손녀들의 양육문제까지 겹쳐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기성세대들이 이러한 대비가 되었지 않은 것때문에, 나이들어 은퇴후에도 일을 해야하고 얼마간의 생활비가 필요하니 그에 대비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죠.


    노후준비나이는 언제부터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고 빠를수록 좋다는말이 딱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